Memory Repository

with J-pop

나의 이야기/일기

일본에서 살아남기 1 [회사 설립 준비 및 비자 갱신]

J-pago 2024. 6. 6. 16:00
반응형

 

일본에 온 지도 벌써 1년 차

확실한 내 것이 아직 없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불안한 매일이지만

차곡차곡 쌓아가는 매일이 있기 때문에 언젠가는 빛을 내리!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이곳에 온후
회사에서 일을 하며
좋은 사람을 만나 회사를 차리게 되고
나의 개인적인 언어 사업도 시작하게 되었다.

 

한 달 동안 무슨 일이 있었을까라고 생각해 봤을 때
매일 바쁘게 의미 있게 살려고 했던 것 같기는 한데 기억이 잘 나지 않아 사진을 찾아봤다.

 

비즈니스 교류회에서 만난 친구와 많이 친해져서
걸어가는 길은 달라도 목표로 하는 것은 같기에 서로 응원하며 한 달에 한번 밥을 먹는 사이가 되었다.

일본에서의 정착과 지원 그리고 세금에 대해 사람들에게 조언해 주는

FP(파이넨셜 플래너)의 일을 하고 있는 친구이다.

앞으로는 같이 재미있는 무언가를 꾸려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하곤 한다.

宅地建物取引士 (택지건축취급사)라는 자격증을 같이 공부하는 동료이기도 하다!

 

동료가 있다는 건 참 마음이 든든해진다

 

증말 맛있었다

https://maps.app.goo.gl/gnjYgc6HcRF7LNwE9

 

麺スタイル 谷本家 · 日本、〒541-0056 大阪府大阪市中央区久太郎町3丁目5−4

★★★★☆ · ラーメン屋

www.google.co.jp

 


 

현재 다니는 회사 1주년 회식도 빼놓을 수 없다

나는 창립멤버로 이곳에서 사회에 한 번 더 도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영어와 簿記(부기) 교육 그리고 취업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 회사를 선택한 인연으로 현재의 사장님과 같이 새로운 사업을 꾸려나가는 멋진 기회가 찾아왔다.

회사 설립 날짜는 6월 18일!

자세한 정보는 설립 후 올려서 미미하지만 이곳에서도 홍보하는 것으로 하겠다 ㅎㅎ

 

 


 

 

물론 여자친구와의 매일도 잊을 수 없다
(사진첩의 대부분이 여자친구와의 매일이 기록되어 있다.)

내가 무엇을 하든 응원해 주고 힘이 되어주는 사람이다.
벌써 만으로 4년이 지나고 5년째 이어져오고 있는 쏴랑이다.

 

참 미인인데
나만의 그녀로 숨겨두겠다
밤 산책

 

이런 매일이 쌓이고 쌓여 하루하루 안정적으로 살 수 있는 게 아닌가 싶다

행복하다면 행복하고 즐겁다면 즐겁다.

 

 


 

 

그냥 일상에서도 찾아보면 스쳐 지나갈만한 상황이라고 해도
멈춰서 보면 멋있다.

 

이런 거리도 참 예쁘다

 

산책도 하고

 

골프도 시작했다

 

삑사리도 내고

 

노래방

 

목이 터져라 노래도 부른다.

그리고

 

정갈하게 잘나온다

 

회사 점심시간 이용해서 주변의 음식점들을 탐방 중 발견한 곳.

그중 얻어걸린 참 맛있는 곳

難波(남바), 오사카 남바역에 갈 일이 있다면 꼭 들러보기를 추천한다.

가게 자체는 좁아도 퀄리티가 아주 좋다.

https://maps.app.goo.gl/NShyHQfgvjaD3rD6A

 

and Co- 酒も食事も · 日本、〒556-0016 大阪府大阪市浪速区元町2丁目2−17 賛興ビル 1F

★★★★★ · 居酒屋

www.google.co.jp

 

 

참 많은 것들을 하며 살고 있지만

이런 취미 생활들이 활력을 찾게 해 준다.

현재는 복싱이 가장 재미있으려나!

 

 


 

 

그다음 가장 중요했던 비자의 갱신

워킹홀리데이 비자에서 취업비자로

시간적으로 한 달이 넘어서야 가지러 오라는 엽서를 받았다.

정말 절차도 복잡하고 대기 시간도 길고

하지만 아무리 일본에서 오래 살았다고 하는 사람도

결국에는 외국인 신분에서 살아야 하는 것

재류 자격 신청 변경을 하였다.

 

오사카 입국관리소

https://maps.app.goo.gl/UHU85yTjXxbNiHuw8

 

大阪出入国在留管理局 · 日本、〒559-0034 大阪府大阪市住之江区南港北1丁目29−53

★★★☆☆ · 政府機関

www.google.co.jp

 

저 건물을 얼마나 더 봐야 하고
이 역을 앞으로 얼마나 더 와야 할지 막막하다

 

위킹홀리데이 비자에서
취업비자로

 

5년 신청했는데..

일본에서 대학교도 졸업했는데...

세금도 꼬박꼬박 잘 내고 있는데....

1년짜리 비자가 나왔다

안타깝긴 했지만 그래도 일본생활 연장 완료!

 

큰일이 닥치기 전에는 잠잠하다고 했던가

현재 많은 일을 하고 있다고는 해도 마음과 환경이 차분하고 조용하다.

앞으로 다가올 큰 일을 대비하며 매일매일 잘해 나아가 보자

 

항상 외친다.

나는 멋진 사람

나는 행복한 사람

즐겁게 해 나아가 보자!

반응형